주식회사 양지사이고, 영문명은 YANGJISA CO., LTD. 입니다.
양지사는 1976년 09월 01일 양지사라는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었으며, 1979년 01월 15일자로 주식회사 양지사라는 법인사업체로 전환하였습니다. 또한 코스닥시장 상장을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1996년 10월 2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주소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황금1로 131
전화번호 : 031-996-0041
홈페이지 : http://www.yangjisa.com
양지사는 시가총액 4682억원이다.
코스닥 시총순위 131위로 2022년말부터 주가가 급격히 상승하였다.
양지사는 설립 이후 수첩 및 다이어리, 노트류 등 단일품목을 전문생산하는 동종업계 최대의 업체이며, 제품생산에 있어서는 주문생산방식과 계획생산방식으로 그 비율은7:3정도이고 주문생산방식에서는 수출이 약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종업계에서 양지사와 같이 매출의 일정부분을 수출을 통해 발생시키고 있는 업체는 매우 드문 경우이며, 이로 인해 비수기가 긴 업종 특성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인쇄산업은 내수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 내수시장의 경우 가히 "난립"이라는 표현이 가능할 정도로 인쇄업체들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인쇄물 수출은 국내 인쇄업계가 이미 포화상태를 넘어선 내수시장에서의 한계를 넘어 시장의 확대를 꿈꾸게 하는 유일한 대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국내 인쇄업계의 유일한 대안으로 제시된 수출이 제43기에서는 COVID-19 및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으로 전기 대비 운임이 상승하고, 운송기간 및 생산기간이 길어지면서 수출이 감소 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보급으로 각종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인쇄업계에 심각한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출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내 인쇄업계가 내놓을 수 있는 카드는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고, 때문에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수출시장의 다각화 노력과 생산성 및 품질향상, 경비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행에 민감하고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성향과 심리를 분석하여 시즌별 제품과 고급스런 디자인 제품, 새로운 캐릭터개발 및 다양한 콜라보 제품으로 폭넓은 소비자 요구에 따라 생산되는 맞춤형제품을 선보이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업 아이템은 개인별 커스터마이징을 강화한 고객 맞춤형 제품으로 만족도를 높여 기존브랜드 가치 위에 새로운 비전을 더하겠습니다.
양지사는 설립 이후 수첩 및 다이어리제품 등을 전문생산하는 동종업계 최대의 업체이며, 제품생산에 있어서는 주문생산방식과 계획생산방식으로 그 비율은 7:3정도이며 주문생산방식에서도 수출이 약 25% 이상 차지하고 있어 자금회전력이 상당히 양호합니다. 금번 제43기 당기 양지사의 매출실적은 전기 대비 1.1% 증가한 44,898백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그 세부내역을 보면 수출은 전기 대비 2.7% 감소한 15,282백만원 기록하였고, 내수매출(법인영업, 시판영업, 기타사업)은 전기 대비 3.2% 증가한 29,616백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현재 양지사의 국내 시장점유율 및 세계 시장점유율은 전문기관의 공신력있는 자료의 부재로 인해 정확하게 파악 할 수는 없으나, 동종업계에서는 양지사의 "양지사"라는 브랜드 파워로 인해 상당한 점유율을 점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등 디지털기기의 발전으로 오프라인 산업의 디지털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인쇄산업 전반에 수요감소 등 영향을 미치고 있으나, 양지사는 주요 고객층인 법인영업과 도소매, E-biz 사이트, 해외수출과 같이 수익창출의 영역을 확대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양지사 2021년 주요제품 및 매출액
-내수 : 제품 특성상 매출이 연말에 집중되어 7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SNS외),
신문 등의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 및 영업담당자가 직접 고객을 찾아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납기엄수 및 품질강화
라는 회사의 경영방침으로 전사적으로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출 : 해외문구박람회에 참가하여 각국의 바이어와의 제품 및 가격상담을 통
하여 영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KOTRA를 통하여 신흥시장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가절감과 고급화전략을 통해 가격경쟁 등에서
앞서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패스 2021년 매출액과 주가, 기업정보 (0) | 2023.02.18 |
---|---|
바른손이앤에이 기업정보와 영화/콘텐츠사업 (0) | 2023.02.16 |
아시아종묘 종자산업과 주가 전망 (0) | 2023.01.09 |
에스엘바이오닉스 매출액과 기업정보, 주가 상승 (0) | 2022.10.22 |
파루 태양광사업과 주가전망 (0) | 2022.10.06 |
댓글